본문 바로가기
먀례(글, 책 등등 리뷰)/책 리뷰 ㅣ 다른 책들

만화로 보는 영화의 역사 리뷰

by Letssa 렛사 2022. 5. 23.

https://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151722 

 

만화로 보는 영화의 역사

영화의 역사를 만화로 만나다!『만화로 보는 영화의 역사: 라이벌 난장사』는 급변했던 영화의 역사를 만화로 풀어낸 으로, 영화의 중심에 서기 위해 다투었던 영화인들의 치열했지만 매혹적인

book.naver.com

 

영화의 역사에 대해서 잘 몰라서 보게 된 책.

 

만화로 되어있는 만큼 흥미 위주의 내용으로 차있다. 한 가지를 설명할 때 흥미로운 사건 몇 개와 다른 설명글 조금 이런 식으로 구성되어있다. 나는 영화 역사에 대해서 잘 몰라서 이런 일이 있었구나 하면서 재미있게 읽었다. 영화가 없는 세상에서 살아본 적이 없어서 영화는 그냥 있는 거라 생각했는데 생각보다 얼마되지 않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그리고 내가 보던 고전 영화라고 말해지는 것조차 그렇게 오래된 것들이 아니었다. 이런 저런 새로운 사실을 알게되었다. 영화 유튜버 이름이 옛날 영화사 이름이었을 줄도 몰랐고, 니켈로디언이라는 이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도 알게되었다. 이름이나 들어봤던 감독이나 영화들도 언제 누가 만들었는지 알게되었다.

어디까지나 흥미 위주의 가벼운 내용들이라 입문서로 적당해보인다. 만화로 되어서 재미있게 읽을 수 있고 덕분에 영화의 역사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졌다. 

728x90